가장 기본적인 카메라 조작이다.
3가지 종류의 카메라가 있는데 솔직히 Orbit Camera만 있어도 충분하다.
표를 공홈에서 퍼왔는데 아래와 같이 줄여서 적어놔서 한참 해맸음.
LMB - 왼쪽 마우스 버튼 클릭
RMB -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
MMB - 가운데 마우스 휠 클릭
Orbit Camera
편집 작업하기에 제일 좋은 모드에요~
다른 카메라와 달리 부품을 뚫고 갈 수 있습니다.
저는 거의 이걸로 작하고 있습니다~ㅎ
기본적으로 부품을 생성할때 왼쪽 더블릭으로 관심 지점으로 등록하면 그 높이에서 생성됩니다.
FLY Camera
마치 드론을 조작한다고 생각하면 될듯합니다.
Orbit 카메라와 달리 부품에 출동하고 센서가 감지 하지 못합니다.
First Person Camera
1인칭시점으로 게임을 한다고 생각하면 됨.
약 1.8미터 정도의 키를 가진 사람이고 기본적으로는 센서가 감지 하지 못합니다.
콘설에서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센서에 감지가 됩니다.
camera.fp_detected = 1 |
콘솔은 View > Open Consol로 실행
파트 따라가기
박스와 같은 움직이는 아이템을 따라갑니다.
Orbit 카메라를 사용할 경우에만 작동 합니다.
따라갈 아이템을 클릭하면 되고 취소하려면 ESC.
카메라 윈도우
저장된 위치로 이동합니다.
Page Up/Page Down으로 빠르게 변경 가능합니다.
영상 찍을때나 빠르게 이동하고 싶을때 좋음.
슬로우 모션
10배 속으로 느려지게 됩니다.
Factory I/O가 느려지는것이기 때문에 PLC에서 타이머 같은게 연동되어 늦게 가지는 않을꺼 같네요.
카메라 네비게이션
보이는것 처럼 클릭으로 카메라를 조작 할 수 있다.
난 가상머신에서 구동할대 가끔 회전이 않먹힌다 싶으면 사용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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