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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/Factory I.O

[Factory I/O]카메라 조작법

by xholic 2018. 7. 16.

가장 기본적인 카메라 조작이다.

3가지 종류의 카메라가 있는데 솔직히 Orbit Camera만 있어도 충분하다.

표를 공홈에서 퍼왔는데 아래와 같이 줄여서 적어놔서 한참 해맸음.

LMB - 왼쪽 마우스 버튼 클릭

RMB -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

MMB - 가운데 마우스 휠 클릭


Orbit Camera

편집 작업하기에 제일 좋은 모드에요~ 

다른 카메라와 달리 부품을 뚫고 갈 수 있습니다.

저는 거의 이걸로 작하고 있습니다~ㅎ

기본적으로 부품을 생성할때 왼쪽 더블릭으로 관심 지점으로 등록하면 그 높이에서 생성됩니다.


제어동작
Double LMB

카메라의 관심 지점 이 위치를 중심으로 회전함. 이 높이에 부품이 배치됨.

RMB + Drag

관심 지점을 중심으로 카메라 회전

MMB + Drag카메라 수평 이동 (WASD 로 움직이는것과 동일)
Mouse Wheel

카매라 줌 인/아웃

Backspace카메라를 기본 위치 및 회전 으로 재설정 됨.
W | Up
S | Down

D | Right오른쪽
A | Left왼쪽


FLY Camera

마치 드론을 조작한다고 생각하면 될듯합니다.

Orbit 카메라와 달리 부품에 출동하고 센서가 감지 하지 못합니다.


제어동작
Double LMB더블 클릭한 위치를 봅니다.
RMB + Drag카메라 회전
Mouse Wheel

수직으로 이동 합니다.

LMB + RMB앞으로 전진
W | Up

S | Down

A | Left

왼쪽

D | Right

오른쪽


First Person Camera

1인칭시점으로 게임을 한다고 생각하면 됨.

약 1.8미터 정도의 키를 가진 사람이고 기본적으로는 센서가 감지 하지 못합니다.

콘설에서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센서에 감지가 됩니다.

camera.fp_detected = 1 

콘솔은 View > Open Consol로 실행


제어

동작

Double LMB

더블 클릭

RMB + Drag카메라 회전
LMB + RMB앞으로 전진
W

S
A왼쪽
D오른쪽
Space점프


파트 따라가기

박스와 같은 움직이는 아이템을 따라갑니다.

Orbit 카메라를 사용할 경우에만 작동 합니다.

따라갈 아이템을 클릭하면 되고 취소하려면 ESC.


카메라 윈도우

저장된 위치로 이동합니다.

Page Up/Page Down으로 빠르게 변경 가능합니다.

영상 찍을때나 빠르게 이동하고 싶을때 좋음.


슬로우 모션

10배 속으로 느려지게 됩니다.

Factory I/O가 느려지는것이기 때문에 PLC에서 타이머 같은게 연동되어 늦게 가지는 않을꺼 같네요.


카메라 네비게이션

보이는것 처럼 클릭으로 카메라를 조작 할 수 있다.

난 가상머신에서 구동할대 가끔 회전이 않먹힌다 싶으면 사용한다.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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